int x ; // x : 변수명, int : 타입
double y ; // y : 변수명, double : 타입
int score; // 변수선언
score = 90; // 변수초기화, 초기값 : 90
문자 인코딩(encoding) : 문자를 정해진 코드값으로 변환
문자 디코딩(decoding) : 코드값을 다시 문자로 변환
* 16진수 - 0, 1, 2, 3, 4, 5, 6, 7, 8, 9, A, B, C, D, E, F >>>>> 16진수는 숫자 앞에 0X, 0x 붙여준다.
* 10진수 - 0, 1, 2, 3, 4, 5, 6, 7, 8, 9
* 8진수 - 0, 1, 2, 3, 4, 5, 6, 7 >>>>> 8진수 숫자 앞에 0 붙여준다
* 2진수 - 0, 1
▼▼▼▼
JAVA 4-2. 제어문 : 반복문(for문, while문, do-while문), break문, continue문 (0) | 2021.05.20 |
---|---|
JAVA 4-1. 제어문 : 조건문(if문, switch문) (0) | 2021.05.20 |
JAVA 3. 연산자 (0) | 2021.05.20 |
JAVA 2-1. 자료형 변환 (0) | 2021.05.20 |
JAVA 1. 프로그래밍 언어 '자바' (0) | 2021.05.18 |